1. 퍼사드 패턴이란?
서비시스템에 있는 인터페이스들을 통합 인터페이스로 묶어준다
고수준 인터페이스를 정의하므로 서브시스템을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2. 퍼사드 패턴을 언제 적용하면 괜찮을까?
기존 인터페이스가 제공하는 것 보다 더 간단하게 분리가 가능할 때
3. 장점
- 복잡한 하위 시스템에서 별도로 분리할 수 있다
4. 단점
- 모든 클래스와 결합된 슈퍼 객체가 될 가능성이 있다
5. 어댑터 패턴과의 차이점
퍼사드는 기존 객체들을 위한 새 인터페이스를 정의하지만 어댑터는 기존의 인터페이스를 사용할 수 있게 만들려고 함
퍼사드는 많은 객체와 함께 작동하지만 어댑터는 일반적으로 하나의 객체만 래핑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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