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장 정리

✔️ 전략 패턴

  • 인터페이스나 추상 클래스를 이용해 분리 시키는 패턴

✔️ 템플릿-콜백 패턴

  • 전략패턴에 속할 수 있는 패턴??
  • 메소드 하나만을 가지는 인터페이스를 이용하는 패턴

✔️ jdbcTemplate 추상화가 너무 잘되어 있는데 굳이 패턴을 알아야하나?

메소드만 알면 되는거 아닌가? 다양한 패턴이 너무 많구나 의구심을 가지고 있었다

그런데 결국에는 반복되는 문제에 이러한 방식으로 접근했구나 생각이들고
점차 콜백패턴으로 줄여 나가는 거에 되게 흥미로웠다

✔️ 람다 표현식과 익명 클래스의 차이점은??

  • 익명 클래스와 동작이 같다고 생각을 한다

✏️ 느낀점

  • 디자인 패턴이 계속해서 등장하는데 디자인 패턴 공부에 시간을 투자를 해야지 이 책을 조금 더 재밌게 읽을 것 같다
  • 예제코드를 따라치다가 콜백이 여러번 등장하는 순간이 있는데 집중이 잘 되지 않았다
  • 템플릿과 콜백을 찾아낼 때, 변하는 코드의 경계를 찾고 그 경계를 사이에 두고 주고받는 일정한 정보가 있는지 확인하라고 한다
  • 토비님 말씀을 듣다가 어떤 외국형님이 이 말씀을 하셨다고 한다
    • 객체지향은 데이터를 없애는거다,,,,,,????
    • 알고보니 전역변수를 없애는 것이라고 한다

'개발서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토프링 - 5장 정리  (0) 2022.10.09
토프링 - 4장 정리  (0) 2022.10.02
토프링 - 2장 정리  (2) 2022.09.24
토프링 - 1장 정리  (0) 2022.09.23
토프링 - 시작!!!  (0) 2022.08.31
복사했습니다!